전체메뉴 닫기

우울증 / 불안증

한방상담요법과 한방치료로 증상의 근원이 되는 심장을 다스립니다. 우울증 / 불안증

골든벨 유담의 우울증 / 불안증 이런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병원에 이력을 남기지 않으면서 치료를 원하시는 분
		·우울증의 근본적인 치료를 원하시는 분
		·불안장애, 화병 등의 치료를 원하시는 분
		·기존의 우울증 / 불안증 치료가 잘 호전되지 않아 고민이신 분 
		·산후, 육아, 갱년기, 청소년 우울증 등을 겪고 있으신 분
		·양약치료 중 증상조절이 잘 안되는 경우
		·약물에 대한 내성, 의존성을 줄이고 싶은 경우

우울증/불안증 치료에 대한 유담의 생각
		학의학에서는 마음을 내상병(內傷病)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으로 보고 마음을 다스리고, 심인성 질환에 대한
		치료와 연구를 수천년 동안 계속되어왔습니다. 
		특별히 원인은 없는 데 여기저기 온몸이 아프거나, 위염이 계속 생겨서 병원에 가면 ‘신경성’이라고 진단을 내립니다. 한의학에서는 정신과 육체는 하나라는 사고 아래, 정신의 불안정은 오장육부(五臟六腑)의 균형을 깨뜨리고, 반대로 오장육부의 허실은 정신의 불안정의 원인이 된다고 보았습니다.
		특히 오래된 의학서 [영추편]에서는 심장은 오장의 주인으로서 정신활동을 주관하는 군주라 하였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과로로 인해 심허증(심장이 기능이 약해진 상태), 심열증(심장이 과열된 상태)이 생기면 몸과 마음에 이상이 생기고 기운의 흐름을 막아 쉽게 우울감을 느끼거나 화병이 생기기도 한다고 보았습니다. 
		골든벨 유담의 신경정신과 질환 치료는 한약, 약침, 마음치료로 나누어집니다. 환자분과의 충분한 상담과 증상, 개인별 특징에 따라 심과 담의 불균형을 조절하고 강화하는 한방치료는 편안한 마음으로 활력있는 일상생활을 목표로 합니다. 

		오장의 정신적 기능
		심장
		정신활동을 주관하는 군주.
		오장의 주인, 기쁨
		신경정신과 
		질환 발생
		과도한 스트레스, 과로,
		외상 등으로 인한
		정신의 불안정
		
		01. 우울증 
		정체 되어있는 기운을 풀어주고,
		심장을 강화하여 일상생활의 활력을 되찾습니다. 
		우울증은  제 2의 뇌라고 불리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의 감소로 발생합니다. 
		한의학에서 우울증은 울증(鬱證)이라고 하여 기가 흐르지 않고 한곳에 머무르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보았습니다. 

		불면(不眠), 불사식(不思食), 기울(氣蔚), 화병(火病), 허로(虛勞) 등 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같은 울증이라도 원인과 증상에 따라 급성적 실증과 만성적 허증으로 분류하고 이를 간기울결(肝氣鬱結), 담기울결(痰氣鬱結), 혈행울체(血行鬱滯), 심비양허(心脾兩虛)  등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 환자맞춤별 증상에 맞는 치료와 처방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울증, 불안증 등의 신경정신과 질환은 한약과 침구치료로 좋은 치료경과를 보이고 있는 질환들입니다. 
		골든벨유담의 우울증 치료는 설문검사, 자율신경검사, 체성분 검사, 전담의료진 심층 상담 등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 후 환자별 증상에 맞는 치료방법을 진행합니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간(肝)의 기운이 막히고, 심(心)과 비(脾)의 기능이 부족하여 막힌 기운을 풀어주고, 지친 심장의 기능을 회복시켜 신체의 활력을 줄 수 있도록 하는 한약, 약침, 마음치료를 시행합니다.

서양의학에서 우울증 원인
		생물학적 원인 : 세로토닌이라는 뇌 신경전달물질의 저하와 불균형으로 인함
		생활 및 환경적 요인 : 죽음, 이별, 외로움, 실직, 경제적인 걱정과 같은 스트레스가 원인
		유전적 원인 : 우울증은 유전질환이 아니나 우울증이 있는 부모, 형제, 친척이 있다면 영향을 받을 수 있음
		신체적 질환이나 약물 : 암, 내분비계 질환, 뇌졸중 등 다양한 질환이나 치료약물로 인함 ( 내외과계역 환자의 20%이상이 치료가 필요한 우울증을 겪음)

		한방에서 우울증 원인
		1. 실증
		간기울결(肝氣鬱結): 간기가 정체되어 원활하게 소통하지 못함
		기울화화(氣鬱化火): 칠정내상으로 간기가 정체되었거나 기체로 인해 간에 열이 많아진 상태
		혈행울체(血行鬱滯) : 혈의 흐름이 정체된 상태
		담기울결(痰氣鬱結): 담기가 한곳에 몰려 흩어지지 않는 상태

		2. 허증
		심음휴허(心陰虧虛): 심장의 음한 부분이 부족한 상태
		심비양허(心脾兩虛): 심과 비의 기혈이 다 부족한 상태
		간음휴허(肝陰虧虛): 간의 음혈이나 음액이 부족한 상태 
		심신혹란(心神惑亂): 정신 자극으로 인해 마음과 정신이 혼란스러운 상태

우울증 한방치료방법
		1. 맞춤 약침치료
		심포 경락 등의 중요 경혈에 한약의 유효성분을 추출하여 주사하여 원활하지 못한 신경계의
		불균형을 조절 합니다. 

		2. 뜸, 침치료
		혈자리를 자극하여 막혀있는 기혈순환과 심장 및 신경계를 강화합니다. 

		3. 한약처방
		증상과 원인에 맞춰 스트레스 등으로 예민해지고 약해진 심, 담, 비 등의 약해진 오장의 기운을 강화하고
		부조화를 치료하고 기혈의 순환을 바로잡습니다.

		4. 마음치료
		동양적인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전담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평소에 가지고 있던 불편한 감정이나 생각을 정리하고 스트레스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합니다.   

		효능
		뇌의 기혈순환과 혈액순환 개선으로 스트레스 완화
		약해진 심(心), 담(膽)의 기운 강화
		소화기 개선으로 안정적인 영양공급
		원인이 불분명한 통증 완화
		불안정한 호흡을 편안하게 개선
		심장 및 신경계 강화

02. 불안증
		일상생활이 어려운 불안장애,심(心), 담(膽)을 다스리면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불안장애를 경계(驚悸), 정충(炡忡), 혼궐(昏厥) 등으로 보고 치료하였습니다. 
		한의학에서 심장과 담은 정신을 주관합니다. 별 것 아닌 일에도 자주 놀라고 크게 불안한 사람들을 보고 ‘심약하다.’. ‘소심하다.'라고 하며, 어려운 일에도 덤덤하게 일을 해결하는 사람을 보고 ‘담대하다.’, ‘대담하다.’라고 합니다. 
		불안증을 갖고 있는 환자분들은 불안해 할 필요가 없음에도 정도이상으로 불안해 하거나, 짜증을 잘 내며 예민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업무에 집중이 잘 안되고 일상생활에 장애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는 신체적으로 심박동 증가, 소화불량, 설사, 변비, 두통, 불면증 등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골든벨 유담의 불안증치료는 동일한 환경에 닥치더라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치료 목표로 합니다.
		정확한 진단에 따라 선천적으로 혹은 후천적으로 약해진 심장과 담의 기능을 강화하고, 불안증으로 인한 두통, 어지럼증 등 신체적인 불균형을 바로잡는 한방치료를 진행합니다.

불안장애의 종류
		공황장애 : 특별한 이유없이 불안이 촉발되며 짧은 시간에 숨이 막히거나, 심장이 두근대고 죽을 것만 같은 극단적인 공포증상이 짧은 시간 안에 극도로 심해짐
		광장공포증 : 공황이나 공황유사 증상이 생겼을 때 즉각적으로 피하기 어려운 장소나 도움받기 힘든 상황에 처하는 것에 대한 불안 및 공포감
		특정 공포증 : 특정한 사물(대상)이나 상황에 처하거나 노출되었을 때 과도하고 비합리적인 공포감과 불안을 느낌.
		사회공포증 : 친밀하지 않는 사람과 대면하거나 다수 앞에 서있을 때 촉발 되는 공포감
		강박장애 : 스스로도 불합리 한줄 알면서도 의지로 통제할 수 없는 행동, 사고를 반복하는 상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 사고, 폭행, 전쟁, 자연재해 등 심한 감정적 스트레스를 겪은 후 충격으로 인함
		급성 스트레스 장애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비슷하나, 경험 후 4주 이내 증상이 시작되고 최소 2일 이상, 최고 4주간 지속됨

불안장애 한방치료방법
		1. 맞춤 약침치료
		증상에 따라 환자맞춤별 유효한 한약성분을 정제, 추출하여 경혈에 직접 주사하여 신경을 안정시켜줍니다.

		2. 뜸, 침치료
		혈자리를 자극하여 막혀있는 기혈순환과 약해진 심장과 담, 신경계를 강화합니다. 

		3. 한약처방
		증상과 원인에 맞춰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예민해지고 약해진 오장육부의 기운을 강화합니다. 
		심장의 쌓인 열을 가라앉히고 자율신경계의 불균형을 해소합니다. 

		효능
		심장조절기능 회복으로 과열된 심장의 안정
		약해진 심(心), 담(膽)의 기운 강화
		자율신경의 안정화로 감정조율 기능 회복
		스트레스 저항력, 자가치유력 상승
		원인이 불분명한 통증완화
		전반적인 신체컨디션 회복
		뇌의 기혈순환과 혈액순환 개선으로 스트레스 완화

골든벨 유담 암 치료의 특별함
		POINT 1.풍부한 임상경험과 끊임없는 연구, 학술활동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한의학 박사 이정주 원장과 정현태 원장이 끊임없는 연구, 학술활동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진료를 약속합니다. 

		POINT 2.재발을 막는 근본치료 주력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완화가 아닌
		정밀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해결에 주목합니다. 

		POINT 3.원인이 불분명한 심인성질환의 특화진료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심신증 등 원인이 불분명한 심인성 질환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환경, 상황을 고려하여 한약, 침, 마음치료를 진행합니다.

		POINT 4.
		한방병원급 한약사 상주
		한방병원급 한약사가 GMP인증을 받은 
		한약재만 선별하여 원내 탕전실에서 정성을 다해 다려드립니다. 

		POINT 5.
		최신식 진단, 치료장비 완비
		진단장비와 12개의 진료베드, 추나요법 전용 치료실, 마사지실, 온열요법 장비 등으로 정밀한 진단과 진료를 시행합니다.  

		POINT 6.
		전화문의도 대표원장 직접상담
		골든벨유담은 환자분의 작은 증상호소에도 귀 기울이며 전화 상담문의 시 이정주 대표원장이 직접 답변드립니다.

골든벨 유담의 약속
				1.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충분한 상담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의료관련 상담문의는 의료진이 직접 전화답변드립니다.
  • 골든벨 유담 치료의 특별함
  • 치료실 안내
  • 진료시간/오시는길
  • 유담 공진단/피부연고
  • 치료사례